본문 바로가기

에어프라이 첫 사용기 - 겉바속촉 허브통삽겹살 구이를 만들어 봤다

채다인|2019.04.29 23:02

-작게 +크게
신고
에어프라이 산 기념으로 만들어 본 겉바속촉 허브통삽겹살 구입니다. 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어서 레시피를 올려 봅니다.




수육용 통삽겹(사진은 600g)에 허브솔트와 으깬 마늘로 맛사지를 해줍니다.저는 향을 더하기 위해 생 로즈마리를 추가했어요
(양은 허브솔트-적당히; 마늘-10쪽 로즈마리 3줄기 정도)적당히 맛사지를 했으면 비닐에 넣어 하루 정도 냉장고에 재워둡니다.





냄비에 흑맥주 500ml을 넣고 끓여준뒤 삼겹살을 넣고 20분 정도 끓입니다.
맥주의 탄산 때문에 넘치기 쉬우니 중약불에 끓여주시기 바랍니다.



삼겹살을 냄비에서 꺼낸 뒤


에어프라이 180도에 20분 구워 줍니다. 구울 때는 비게가 붙은 쪽을 위로 해서 구워 주세요


삽겹살을 굽는 사이에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남은 흑맥주국물에 간장 2큰술, 케찹 2큰술,우스터 소스 1큰술, 꿀1큰술,레몬 1/8개을 넣어서 약불에 다글다글 조려주면


존마텡 소스가 됩니다.
다만 삽겹살 삶은 국물이라 기름기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기름종이나 키친타올로 기름기를 걷어내주는걸 추천




삼겹살도 맛있게 구워졌습니니다.보이시죠 저 바삭바삭해보이는 껍질이...




-. 생삽겹을 통으로 구우면 속이 덜 익을 수도 있는데 한번 삶은 뒤 굽기 때문에 속까지 골고루 익고 겉은 바삭 속은 쵹쵹합니다.
삼겹살의 기름을 어느 정도 빼주는 역할도 하고요.그리고 하룻동안 재워두기 때문에 허브향이 속까지 잘 배어 맛있습니다.
-.전 덩어리가 그리 크지 않아 20분 삶았지만 저 큰 덩어리라면 30분 정도는 삶는걸 추천드립니다.
-. 꼭 필요한건 허브소금과 마늘, 로즈마리는 없어도 되지만 고급진 향을 한다면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덧글 +2 트랙백 0

아래 URL을 전체 선택하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닫기

자취음식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다음
TOP